만약에 세상에 두가지 음식만 먹을수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먹겠어요? 좋아하는 음식들? 아님 잘먹을수있는 음식들? 아님 계속 먹을수 있는 음식들? 어떤 선택을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영양사의 관점에서 평생 딱 두 가지 음식만 먹어야 한다면, 저는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인간이 생존하는데 중요한 영양소를 갖추고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택할 것 같아요. 맛, 영양, 지속 가능성을 모두 따져봤을 때 고른 조합은 계란과 소고기라 생각합니다.(탄수화물 하나 선택한다면 쌀밥을 택할 것 같아요)
첫 번째 선택인 계란은 생명에 필요한 영양소가 밀집된 완전식품입니다. 최고급 단백질은 물론, 대사에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이상적인 비율로 들어있어서 단조로운 식단에서 오기 쉬운 영양 결핍을 방지합니다.
다음 소고기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철분과 아연, 그리고 비타민B12의 우수한 공급원입니다. 면역력을 유지하고 빈혈을 예방하면서 근육량을 보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시적인 선호도보다는 인체의 대사와 생존에 필수적인 뼈대를 채워주는 음식을 골라야 건강을 무너뜨리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몸이 먼저 필요로 하는 이런 영양 밀도 높은 두 가지 음식이야말로 질리지 않고 오래간 계속 먹을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