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아놔덥자너
타투리스트 분들은 국가에서 공식 인정하는 자격증을 갖고 운영을 하시나요? 타투에 쓰는 잉크? 는 국가의 어떤 기관에서 인증한 잉크를 쓸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가로운오후
원래 법적으로는 타투는 성형외과 의사만 가능합니다.
법이 현실을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보면 될듯하네요^^;;
타투는 학원을 통해서 배우기도 하구요
타투작가에게 보조로 배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특별히 자격증이 있는건 아니구요
결과물이 모든걸 말해주는 직업이라서
실력만 있다면 어느나라에서나 활동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응원하기
아직도딱딱한보더콜리
안녕하세요 아직도딱딱한보더콜리 입니다.
아무래도 대한민국에서는 타투를 의료행위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보통 의료인만이 타투를 시술할수 있다는 주장을 하는경우가 꽤 있습니다만 현재 타투에 대한 명확한 법적 규정은 존재하지 않는것으로 보아 일반인도 타투 시술이 가능하다는 해석이 있는편ㅇ닙니다.
이로 인해 타투이스트 분들이 자격증 있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보통 타투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인증서를 발급하는 경우정도 라고 하는데 이부분에선 법적 효력이 전혀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향후에라도 자격증이 만들어져서 전문적인 분야로 만들어졌으면 하는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