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결같은말똥구리8
난각번호 1번 계란이 좋은 건가요? 다른 등급분류 기준도 있나요?
계란을 구입하려고 할 때 보면 '1+'등급이라고 광고하는데 난각번호는 3번 혹은 4번인 경우가 있습니다. 계란의 품질을 나누는 등급기준은 어떻게 되고 난각번호가 낮을 수록 좋은지? 결론적으로 어떤 달걀이 좋은 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난각번호는 낮을수록 좋으며 1번은 방사 사육, 2번은 케이지 아닌 축사사육, 3번은 일반 케이지 사육(좁은 공간), 4번은 강화 케이지 사육 이며 계란등급은 높을수록 좋으며 1+등급은 신선하고 껍데기가 깨끗하며 난황이 크고 탄력이 좋으며 1등급은 양호한 품질, 2등급 이하는 상대적으로 품질이 낮습니다. 좋은 계란은 난각번호 1번 1+ 등급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