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화 노제 대학로 마지막 배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자유로운코뿔소119
운동을 주 5일 이상하고 땀이 많은 사람은 하루에 아연을 얼마나 섭취해야하나요?
1시간 반 웨이트 유신소 15분 정도를 주 5일이나 그 이상하는데 평소에 땀도 많은 체질입니다. 아연은 땀으로 배출되는 성분이라 들었는데 하루에 아연을 얼마나 섭취하는게 좋을지 궁금하고 또 이런 체질은 어떤 영양소가 부족할지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연 하루 권장량은 성인남성 1일 8~10mg, 성인여성 1일 7~8mg, 정도입니다. 아연은 섭취한다고 해서 전부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섭취량은 10~30% 정도 몸에 흡수되기 때문에 1일 권장량보다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과다섭취가 아닙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성인을 기준으로 해서 남자들은 8~10미리 정도 이고 여자는 7~8미리 정도로 흡수하는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흡수율이 떨어지다 보니 조금 더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