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영감을주는뱀파이어
김치를 물에 씻어먹으면 유산군이 사멸하나요?
제목 그대로 김치를 물에 헹궈서 나트륨 섭취를 좀 줄일까하는데요 김치액? 김칫물에 유산균이 있을것같은데 물에 헹궈서 먹어도 상관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김치를 물에 씻으면 유산균의 일부가씻겨 나가긴 해요
그런데 유산균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 유산균에서 나오는 성분이 더 중요하긴 하죠
결국 하나만취해서 먹으려면 김치유산균을따로 구매해서 먹는방법이 있ㄲ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