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자꾸 깨서 잠을 잘 못잔것 같아요

에어컨을 틀어놓고 자면 춥고 끄면 덥고 더워서 깨고 추워서 깨고 이래저래 잠을 자기가 쉽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이것도 혹시 호르몬 변화가 와서 그런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온도와 습도가 적절하지 않다면 수면의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너무 춥고 더운 날씨 때문에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가 저하되어 수면의 질이 굉장히 떨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에어컨에 적정 온도를 맞추고 주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내 온도를 25도 정도로 맞춰서 주무시고 에어컨과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주무시고 내가 자는 반대쪽으로 에어컨 방향을 틀어주세요. 에어컨의 찬 공기가 내 호흡기로 들어가면 감기에 걸릴 수도 있고 체온이 낮아져 수면을 방해합니다. 또한 습도도 마찬가지로 50퍼센트 정도로 유지해주시고 제습기나 가습기로 조절해주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