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일어 났을때 어깨가 너무 아플때가 있어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자고 일어나면 왼쪽어깨가 너무 아플때가 있는데요..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구요..왜그런건지 모르겠어요.

잠을 옆으로 누워서 자지도 않는데 아침에 어깨가 아프네요..왜그런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잠을 잘 때 베개 높이가 맞지 않거나 자는 도중 자세를 뒤척이는 과정에서 왼쪽으로 돌아눕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근육이 과도하게 긴장하고 압박을 받으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며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통증이 없는 범위 내에서 천천히 스트레칭하고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하게 찜질을 하는 것도 혈액순환을 도와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자고 일어나면 어깨가 아플 때가 있다는 단편적이고 비특이적이며 흔한 증상 소견을 놓고 왜 그런 것인지 감별하는 것은 아쉽지만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가 좋지 않고 어깨에 부담이 되는 자세여서 그럴 수도 있지만 이외에 실질적으로 어깨 쪽으로 석회성 건염, 오십견, 회전근개 질환 등 여러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는 증상이 되겠습니다. 구체적인 어깨 상태 평가 및 감별을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어깨나 몸에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어났을 때 어깨가 아프다고 한다면 자세 문제일 수도 있긴 하지만 어깨 자체에 질병이 있어서 생긴 통증일 가능성도 생각을 해 보아야 합니다. 우선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 보시고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스트레칭을 자주 해 주시면서 관리를 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