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밥 대신 단감을 먹는데 감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린다는데 하루에 2개 정도는 괜찮나요?
제가 다이어트 중이라 저녁밥 대신 단감을 먹습니다. 하루에 2개에서 3개 정도 먹습니다. 이 정도 먹는다고 변비에 걸리지는 않겠지요?
그리고 밥을 먹는 것보다 단감 2개 정도 먹는 것이 칼로리 면에서도 확실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되겠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감 칼로리는 100g 당 51kcal.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며. 떫은감속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감에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과일에는 당분을 많이 함유하고있어 오히려 양조절을 하여 밥을 드시는게 나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감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탄닌 이라는 성분이 변비를 유발을 하게 되는데 하루 2개 정도가 적당 하지만 그 이상 드셨을 경우 변비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