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요새 취업 얼마나 힘든가요?얼마나 걸리나요

요새 대학졸업하고 바로 취업하는경우보다는 1년이상 공부라던지 자격증취득해서 가는 추세인가요? 그리고 취업이 체감상 많이 힘든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취업을 하시고자 하시는 문턱을 조금이라도 낮춘다면 금방 취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눈높이가 높다면 아무래도 취업하는 데 있어서 시간이 오래 걸릴 뿐이에요.

  • 저는 취업까지 1년정도 걸렸는데요..! 대학교 다니면서 따로 자격증 공부를 안하고 졸업할때 되니깐 국시에 졸작까지 정신없이 보내느라 졸업이후에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했던거 같아요. 1년정도의 시간동안 토익이나 자격증 공부하면서 보냈고 틈틈히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통해서 서류 지원하면서 면접도 보러다녔어요! 체감상 같이 졸업한 친구들이 하나둘씩 취업하니 불안하고 시간은 왜케 빨리가는지 최종가서 떨어지면 울기도 했는데, 나름 지금 취업하고 느낀건 취업준비하면서 너무 불안해했던거 같아요. 그 시간을 조금은 더 여유롭고 불안해하지 않고 즐기면서 보낼걸 그랬어요:)

  • 원래 대학에 가는 이유는 좋은 기업에 취업을 하기 위한 목적이 가장 컸지만 우리나라가 학구열이 강해지고

    다들 좋은 대학에 가려고 하고 다들 대학을 졸업을 하게 되어서

    좋은 일자리는 한정적인데 눈을 낮추기는 어려워서 취업시장이 어렵다고 분석이 되기도 하며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라서 중소기업도 채용공고가 잘 올라오지 않아서

    일자리 자체가 없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나마 서울이나 수도권의 경우에는 갈려면 갈수있는 일자리가 있기는 하지만

    지방도시의 경우에는 인구수도 적고 일자리도 없어서 정말 힘든 상황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요즘 젊은이들 취업하는게 우리 때랑은 영 딴판이라 참 안쓰럽기도하고 그래요 대학만 나온다고 바로 어딜 들어가는게 아니라 무슨 자격증이니 공부니하면서 일이년씩은 더 매달리는게 예사라고들 하더군요 일자리는 적고 눈높이는 높으니 체감상으로도 옛날보다 훨씬 힘든게 맞지않나 싶습니다.

  • 대학을 졸업후 우리나라 대기업에 취업을 하는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좋은 회사에 취업을 하지 못하는 취준생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졸업후 바로 취업을 하지 않고 1년 정도 공부를 하거나 자격증 취득후 취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