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취업까지 1년정도 걸렸는데요..! 대학교 다니면서 따로 자격증 공부를 안하고 졸업할때 되니깐 국시에 졸작까지 정신없이 보내느라 졸업이후에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했던거 같아요. 1년정도의 시간동안 토익이나 자격증 공부하면서 보냈고 틈틈히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통해서 서류 지원하면서 면접도 보러다녔어요! 체감상 같이 졸업한 친구들이 하나둘씩 취업하니 불안하고 시간은 왜케 빨리가는지 최종가서 떨어지면 울기도 했는데, 나름 지금 취업하고 느낀건 취업준비하면서 너무 불안해했던거 같아요. 그 시간을 조금은 더 여유롭고 불안해하지 않고 즐기면서 보낼걸 그랬어요:)
요즘 젊은이들 취업하는게 우리 때랑은 영 딴판이라 참 안쓰럽기도하고 그래요 대학만 나온다고 바로 어딜 들어가는게 아니라 무슨 자격증이니 공부니하면서 일이년씩은 더 매달리는게 예사라고들 하더군요 일자리는 적고 눈높이는 높으니 체감상으로도 옛날보다 훨씬 힘든게 맞지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