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성실의독수리형제단
채택률 높음
근로자의 고용과 해고가 자연스러운게 좋지 않을까요?
장단점은 있겠지만 우리나라 고용시장은 너무 경직된 것 같네요. 고용하면 자르기 힘들고 노동청에 온갖 민원이 들어가고 노란봉투법까지 있으니 사업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도 한국에서는 안 할 것 같아요. 나이든 사람에게는 아예 취업의 기회조차 없는 경우가 많고, 청년은 청년대로 힘들고 뭔가 사회에 활기가 점점 사라지는 것처럼 보여요. 태만한 사람은 잘라내고 일을 하기 원하고 열정과 능력이 있다면 나이와 성별 상관 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고용의 허들을 낮춰주는게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