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빨간치와와263
설렁탕에 대한 궁금증 이해 ?
보통 술 먹고난후 해장이 필요할때 해장국이나 설렁탕을 먹게되는데 먹으면서도 설렁탕이 뭐지하는 생각이 종종들곤했습니다. 아하 질문을 통해 설렁탕이라는 음식에 대한 전문가님의 답변을 듣고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이해하고자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설렁탕은 소의 여러부위를 뼈와 함께 넣고 오랜시간 푹 끊인국입니다. 유래는 세종대왕이 신하들이 배가고프다하여 농사짓는 소를 잡아 맹물에 넣고 끓이라하여 고기 끓인 국물에 소금을 넣어 먹으니 설농탕이 되었다합니다. 옛날부터 겨울철 보양식이나 해장국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