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조절 없이 운동만 많이 해도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유튜브 등을 보면 폭식을 하면서 촬영시간 외에는 운동만 하며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유튜버를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운동량을 많이 하면 식단을 조절하지 않더라도 몸에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 등이 분해되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운동을 아무리 열심히 하여도 식단 조절 없이는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없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단 조절만 해도 어느정도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가능 합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유산소 운동(걷기나 스트레칭 등) 정도만 해도
도움이 많이 될거라 생각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리몸을 이루는것들은 우리가 먹는것들로 이루워진다고해도 과언이아닙니다.
건강한 식품만 먹는다고 건강해지지않지만 괴도록이면 가공식품을 줄이시고 건강에 도움이되는 식품들로 식단을 구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