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자유로운풍뎅이41
성별
여성
나이대
34
돌발성 난청과 이명으로 인해 이비인후과를 자주 외래 하는데요.
소금기 있는 음식등을 피하고
소염생활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것인가요?
(죽염같은것도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옥영빈 의사
홍성의료원
∙
염분은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서 수분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염분을 많이 섭취할 경우 귀 쪽으로는 내림프액의 양을 증가시키면서 귀 쪽의 문제가 있을 경우 증상을 심화시키고 상태를 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어 제한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