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야채 채소 위주 식단의 문제점?
한달전부터 야채 채소 위주로 식단을 짜서 양배추 오이 상추 등 먹고 있어요 고기는 거의 안먹고요 살은 2키로빠진거 같은데 머리카락이 어느순간 확 빠지네요 이런 식단이 원인 일 수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고기를 거의 먹지 않고 야채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지는 경우,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이 머리카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영양소 섭취 부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D,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머리카락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견과류, 콩, 두부, 계란 등), 비타민 D가 풍부한 식품(우유, 어류, 버섯 등), 철분이 풍부한 식품(고구마, 새우, 녹황색 채소 등), 아연이 풍부한 식품(해산물, 콩류, 견과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다어이트이던지 한가지 음식을 오래 드시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진다는것은 다른 영양이 부족해서 그럴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가령 단백질이나 지방의 섭취가 부족하면 머리가 빠질수 있으니
야채와 생선 종류(연어 같은)나 삶은 계란 흰자 같은것도 같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