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고급스런허스키134
궁합이 안좋은 음식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친구들이랑 장어를 집에서 구워먹고 후식으로 냉장고에 있는 복숭아를 먹으려고 했는데 친구 중 한명이 장어 먹고 복숭아 먹으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궁합이 안좋은 음식은
치즈와 콩류를 같이 먹으면 인산칼슘이 만들어져 인과 칼슘을 흡수하지 못하고 배출되므로 궁합이 안맞습니다.
오이와 무우 또는당근을 같이 먹으면 별로라고 합니다. 당근에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고 하는 효소가 함유 되어있는데 당근과 오이를 같이 섭취하면 이 효소가 오이 안의 비타민C를 산화시켜 파괴시킨다고 합니다.
토마토와 설탕의 조합은 정말 맛있지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설탕을 분해하려면 비타민B가 필요한데 토마토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를 설탕의 대사에만 활용하게 되어 비타민B를 제대로 흡수할 수 없게 한다고 하네요.
게와 감을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을 동반한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에는 식중독균이 좋아하는 고단백질이 풍부하여 감에 있는 탄닌과 같이 먹으면 탈이 생깁니다.
햄버거와 콜라도 궁합이 안맞습니다
햄버거를 먹고 콜라를 마시면 칼슘 결핍증 발생합니다.
홍차와 꿀도 조합이 좋지 안습니다.
홍차에 함유된 탄닌과 꿀에 함유된 철이결합하여 탄닌산철이 되는데 우리 몸은 탄닌산철을 흡수하지 못해 배출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으로 장어와 복숭아, 무와오이, 김과기름, 토마토와설탕, 게와감, 미역과파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윤여희 영양사입니다.
장어와 복숭아는 상극이기 때문에 장어를 먹은 후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으면 설사하기 쉽습니다
또한 도토리묵과 감은 불용성 탄닌이 함유되어있어 함께 섭취할 경우 변비가 쉽게 생기고 철분의 소화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미역과 파 : 미역에는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주고 농약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성분이 있는데 파와 함께 섭취할 경우 성분의 흡수가 저하됩니다
시금치와 근대는 수산이 많은 식품으로 함께 섭취할 경우 다량 수산 섭취로 인해 담석증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