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실한코뿔소202
진실한코뿔소20222.10.18
달걀은 하루에 몇개를 먹는것이 적당한가요??
하루 기준으로 음식을 섭취할때 달걀은 몇개를 먹는것이 가장
적당한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그리고 몇개 까지는 크게 문제가 없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달걀의 하루 적정량은 2개 인데 더 먹지 말라는 이유가 계란의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입니다. 2개이상 드실때는 흰자만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9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몇개를 드시던 큰 문제가 없으며
일반적으로 한끼는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끼는 계란으로 식사를 하실 계획이라면
구내식당에서 대략적으로 단백질을 30-40g을 섭취할것이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체중 - 30)/7만큼의 계란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이 체중*g이고 계란은 하나당 7g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