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에서 파프리카는 어떤 것 때문에 추가하는 건가요?
요새 체중감량을 위해서 운동과 함께 식단을 관리하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식사량을 평소의 절반으로 줄이는 것으로 시작하면서 먹는 것도 원푸드나 몇 가지로 제한했었는데 이게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분들의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파프리카가를 흔하게 포함하고 있던데 파프리카가 다이어트에 어떤 효능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파프리카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와 비타민A,C,K와 다양한 미네랄,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이상적인 채소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하여 식사의 만족감을 높이고 칼로리 섭취를 줄이며, 영양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색상별로도 다양한 영양소가 제공되어 혈관 건강부터 눈 건강까지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추어 적절한 섭취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파프리카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파프리카는 100g당 20kcal로 채소 중에서도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