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갈 생각만 하면 죽을생각만 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청소년입니다.

요즘에 가족들이 교회를 가라고 설득하는데 저는 교회 갈 생각만 하면 가기 싫어서 죽을 생각만 해요. 그래서 어떨 때는 너무 싫어서 방안에서 조용히 울면서 머리를 쳤어요.

내 자신이 설득에 넘어가서 바보같고 멍청한 것 같은거예요.

교회 가기 싫은 이유가 태어났을 때부터 교회에 갔어요. 하지만 계속 교회를 다니다가 교회 불만이 폭발했나 봐요.

교회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가득한데 전도사라서 친해지고 목사님이라서 친해지는 게 싫고 부모님은 몇 번 봬서 잘 알지만 저는 잘 모르는데 머리 만지고 토닥토닥하는 게 싫어요.

그리고 반에 지정이 되면 전화번호를 교환해서 일요일에 올 수 있는지 물어보고 교회에 안 가는 애들은 카톡으로 설득해서 교회에 오라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교회 가는 것보다 죽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본인의 의사가 제일 중요합니다. 종교는 강제가 아닌 선택입니다. 다양한 종교들이 공생하고, 무교인 사람들도 아무런 문제없이 살아갑니다. 강요하는 사람들이 문제인 것이지, 본인의 선택에 당당해지면 됩니다.

  • 가족에게 솔직히 말하시고 내가 이렇게 힘드니 더이상 교회 가라는 얘기는 자제해 달라고 부탁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교회 특유의 분위기를 싫어하는 편이라 질문자님의 말씀에 공감이 갑니다. 교회가 싫다면 안 가시면 됩니다. 남들이 강요해도 무시하세요.

  • 안녕하세요. 그런 생각이 드는 건 정말 힘든 일입니다. 당신은 감정과 생각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혼자서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친구나 가족에게 이야기 해보세요. 당신은 안전과 행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교회가 정말 맞지 않는가보네요 ㅠㅠ

    부모님께 말씀을 잘 드려보시는게 좋을듯 하세요.

    잘 합의해보시고요.

    아니면 몰래 빠지거나해보세요 ㅠㅠ

    속상하신거 이해해요 ㅠㅠ

    강요는 정말 좋지 않은데 ㅠㅠ

  • ㅠㅠ 저도 교회 싫어하는 어른인데 종교는 자신이 자발적으로 가야 의미가 있더라구요. 집안이 교회 다니면 어쩔 수 없긴 하겠지만 그 정도로 싫어하는데도 어른들이 가라고 하니 걱정이네요. 제 남동생 같은 경우에는 저희 집이 불교인데 결혼한 후 장모님께서 계속 교회 다니라고 해서 결국 이혼했어요. ㅠㅠ 말그대로 종교의 자유라는 게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자유롭게 선택하는 건데 강요당하면 정말 죽을 만큼 싫죠. 저도 그 마음 이해합니다. 부모님을 잘 설득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ㅠㅠ

  •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맑음입니다

    우리나라는 종교에 자유가 있다는데 가족이라는 이유로 왜 종교를 강요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도 어릴 때 가족이 강요해서 가다가 머리 좀 크고나서는 절대 안간다고 개난리를 쳐서 결국 부모님이 포기했거든요 저도 교회 안나가면 나도 모르는 사람한테 자꾸 연락와서 교회 오라고 하는데 스트레스 많이 받았었어요

  • 우리집은 부모님은 불교시며 누님 한분은 카톨릭이시고 한분은 기독교이며 저는 무교입니다.

    종교는 개인의 자유입니다.

    우리집에서는 절대 종교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당당하게 말하세요 본인은 기독교를 믿지 않으며 무교라고.

    자꾸 종교를 강요하지 마시라고 종교는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르는 것이고 진정으로 믿지도 않는 사람을 왜 자꾸 교회 가라고 해서 죽고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하냐고?

    본인의 자유의사를 존중해 달라고 강하게 나가야 종교의 자유를 쟁취할수 있습니다.

  • 부모님께 잘말씀드리세요

    종교는 강요하는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께 말씀 드렸는데도 완강하시면 공부라도 열심히

    해야겠죠 아무것도 하지않으면서 본인의 생각만 주장하는것도 문제입니다

  • 안가시는건 어떠신지요. 종교의 자유도 있고 이렇게 스트레스받으면서 까지 종교 생활을 하는건, 맞지 않습니다. 꼭 가야 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 교인들이 대부분 교회에 오라고 강요를 하긴 합니다. 왜 안오냐고 가면 좋다고 하는데 솔직하게 부모님한테 이야기 하세요 , 가기 싫으면 안가면 됩니다

  • 현실적으로 말씀드리면, 성인(독립)하기 전에는 트러블 피하기 위해서라도 가는 것을 권합니다.

    물론 종교의 선택은 자유지만 불필요한 트러블은 만들지 말자는 것이죠.

    성인이 된 후 선택하면 터치 못 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의 말만 듣고 알수는 없지만 건전한 교회인지 잘 모르겠네요.

    그렇게 싫으면 확실하게 얘기하고 가지 마세요.

    강요해서 가는 건 잘못된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