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비타민 비 비맥스 복용시 더 피로함 발생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남자친구를 제가 주말에 하루씩 만나요

그 때마다 비타민 비를 챙겨주는데 먹고 더 기운없고 피곤해 해요

비타민비, 비타민씨, 프로폴리스

이렇게 세 종류 먹이는데 같이 먹으면 안되는 조합인가요? 약사인 사촌언니가 주는 약들이라 효과가 좋은 것들인데... 이게 몸에 안받는 거라 그런 건가요..?

왜 더 피곤해 하는 걸까요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수면이나 식사가 충분치 않거나 고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수면이나 식사가 잘못되면 영양제 아무리 먹어도 의미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복용을 해서 더 피곤한 거는 아닐 거고요. 복용을 하는 데도 피곤하다고 봐야합니다. 비타민 B군은 임상데이터상으로 위약군보다 피로 개선 효과가 있거든요. 이런 경우에는 코엔자임큐텐을 추가해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최근에 국내에도 흡수율이 높은 원료들이 들어왔으니 그런 것들로 복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현재 복용이 가능한 범위의 성분들을 사용하시는것으로 사료됩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되는 성분들이기는하나 먹고 더 피로하다고 하신다면 다른 성분이나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