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리따운참고래164
혼밥할 때마다 밥 차리기 귀찮은데요...?
혼밥 할 때마다 제일 귀찮은게 밥 차리긴데 냉동실에 어떤 음식 몇 가지를 기본으로 채워두면 오래가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밥, 반찬, 국 구성으로 추천 좀 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은 즉석 냉동밥이나 밥솥에 미리 지은 밥을 소분해 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반찬은 김치, 달걀말이, 냉동 만두나 볶음김치 같은 간단한 것 추천합니다.
국은 미리 끓여 냉동한 된장국이나 미역국으로 빠르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혼밥할 때 매법 밥 차리는건 번거롭기도하죠 ㅎㅎ
다음과 같은 기본 구성으로 준비해두시면 한식 스타일로 밥, 반찬, 국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1
밥을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미리 지어서 1인분씩 소분해서 냉장 보관하셨다가 전자레인지로 바로 해동해서 드시면 됩니다. 즉석밥을 구매하시면 밥 짓는것까지 생략이 되어 간편해집니다.
2
메인반찬은 제육볶음, 닭갈비, 간장불고기 등 시판양념과, 양파, 대파, 고추, 당근 채썰어두고 고기 1~2근 600g~1200g 정도 한번에 재워두고 200g씩 소분해서 냉동하고 해동 후 볶기만 하면 됩니다.
3
멸치볶음, 진미채, 오뎅볶음도 간단한 반찬요리인데 한번에 많이 해두고 꺼내 드시면 좋습니다.
4
미역국, 된장찌개, 소고기무국도 대용량으로 끓이기 쉬우며 냄비째로 냉장보관 후 꺼내서 한국자씩 떠서 끓여도 괜찮습니다.
보통 끼니당 밥, 국, 메인반찬1, 서브반찬2개, 김치류 이렇게 대용량으로 준비만해도 1주일 이상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도 반찬, 국, 김치까지 1주일 단위로 정기배송하는 업체도 많으니 참조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