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불필요한 보장항목 좀 알려주세요

불필요한항목 정리좀 하려고 하는데 보험 설계사님이나 보험쪽 잘 아시는분 조언부탁합니당 월10만원 넘으미 병원도 잘안가고 유지하는게 맞나 싶네요 ㅠ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안녕하세요! 30년납인데 현재 17년정도 납입하셨고 39년이 되면 납입이 종료됩니다

    현재 보장대비 보험료가 높은데 실비보험이 포함된 보험입니다

    보험료 중 6만원가량은 실비보험료이구요

    나머지 4만원+@가 종합보험료입니다

    우선 보험은 1세대 실비이기때문에 잘 유지해주시면 되시구요

    현재 나이대에 따라 보장점검 방향은 달라지지만, 40대~라고 보면

    질병입원비, 상해입원비, 골절수술비, 암입원비, 질병사망 정도는 삭제해서 보험료를 감액하셔도 괜찮습니다

    골절수술비는 실비청구가 가능하고

    질병,상해, 암입원비는 유아기, 노년기에 필요한 담보이다보니 굳이 구성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질병사망은 사망시 지급되는 보험이다보니 굳이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정리하셔도 괜찮구요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경식 보험전문가입니다.

    보험료가 부담되셔서 어렵게 질문 올리신거 같습니다.

    한달 보험료는 10만원씩 꼬박꼬박 나가는데..

    내가 청구해서 받는게 없다면..

    더욱더 그 비용이 부담될겁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쭉 보니

    크게 불필요한건 없어 보입니다.

    특히,

    [발생할 확률이 낮은 희귀질환]등은

    = 어차피 보험료도 몇십원 정도라 빼도 티도 안날꺼구요. ㅜㅜ

    저는

    보험료를 줄인다면,

    2가지 정도 제안드립니다.

    ■ 1.입원류 삭제

    -질병입원비

    -암입원비

    ➔ 보험료 대비 보장되는 금액이 작죠.

    요런항목이 다이어트 1순위 입니다.

    ■ 2.실손 전환

    가입한지 오래되셔서

    - 구버전의 실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지금 건강하시고

    ➔ 보험료를 크게 낮추고자 한다면,

    최신 실손으로 바꾸는걸 추천드립니다.

    이게 보험료 줄이는 효과가 가장 클 겁니다!

    *보험은 복잡하기 때문에

    상세하게 장단점 설명받아야 할 부분이 많지만,

    답변작성으로는 간략하게 이렇게 2가지로 안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장재영 보험전문가입니다.

    자잘히 불필요한건 삭제 후 유지하세요.

    대중교통이용중교통상해사망후유장해 삭제

    폭력처리 삭제

    골절 수술 삭제

    식중독 입원

    암 입원

    특정전염병 치료비

    최소 이렇게는 삭제 했으면 좋겠는데

    꼭 10만원 맞춰야되면 더 안내 요청하시면 더 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단순합니다

    축복받은 1세대 실비를 가지고 있으시네요^^

    이 보험은 이제 납기가 13년 남으셨어요~

    첫번째 페이지에 1회보험료 적혀 있는 부분에 보시면

    적립보험료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흥국화재에 전화하시어 적립보험료만 빼버려도 보험료 부담이 줄어 들 것 같습니다

    벌써 17년정도 유지하셨기에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면 39년까지 완납하시는걸 목표로 하시고 적립보험료만 빼버려도 월 보험료 부담이 줄어들것같습니다

    적립보험료가 크게 의미가 없는데 최대한 뺄 수 있으면 뺄 수 있는 만큼 빼버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세대 실비가 들어있기 때문에 실비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조건까지는 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동우 보험전문가입니다.

    이 보험은 실손보험이 목적인 상품입니다. 보험료의 2/3는 실손보험이 갱신되면서 오른 듯 싶구요. 혹시 질병사망보험금 2천만원에서 줄일 수 있다면 보험료는 조금 다운되실꺼에요.

    실손보험은 웬만하면 유지를 권고드립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 반드시라고 할만큼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