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엔리코오노프리
오트밀과 과일을 먹으면 당뇨관리에 어떤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과일을 먹으면 당분때문에 당뇨관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며 과일도 비타민과 섬유질이 많지만, 과당이 포함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혈당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과일을 오트밀과 함께 섭취하면 균형 잡힌 식단이 될 수 있으나 항상 혈당 수치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