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막위의오아시스
성인 1일 권장 나트륨섭취량은 어느정도로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나트륨은 건강에 정말 좋지않다고 많은사람들이 신경쓰며 섭취하는데요. 수치로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데 어느정도로만 먹어야하는지 쉽게 알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인의 1일 권장 나트륨 섭취량은 약 2,000mg(소금 5g) 이하입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므로 가공식품과 짠 음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4o
• 안녕하세요.
성인의 경우 하루 약 1.5 g 이면 충분하다고 되어 있습니다(출처: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이는 충분섭취량으로 이 정도면 충분하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라면 1봉지(국물 포함)를 다 먹으면 약 70%~80% 정도 섭취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보통 식품의 뒷면 영양정보에 나트륨 함량이 기재되어 있고 %가 같이 있습니다. 이 %는 이 식품을 섭취했을 때 얼마의 영양소가 1일 섭취량 중에서 공급되는지를 알려주는 정보입니다. 참고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나트륨 섭취량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2,3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약 1티스푼 정도의 소금에 해당합니다.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1,500mg 이하로 줄이는 것이 좋으며,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가공식품과 외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