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인자한고양이168
생마늘과 익힌 마늘의 당분함량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평소에 음식이 몸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이많아서 이것저것 찾아보곤합니다. 마늘은 먹었을 때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많이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러다 의문이 생겨서 질문하게 됐습니다.
생마늘의 당도는 30브릭스이고 그 당분 대부분이 과당이라고 들었습니다.
얼마전 익힌 마늘과 생마늘 둘의 차이가 궁금해 찾아보다 익힌마늘의 과당함량이 생마늘의 7배라는 글을봤는데 이게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30브릭스의 7배라는 말이라면 불가능하지 않나요?)
과당은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있는데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익힌마늘을 챙겨먹는게 과연 알려진 대로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익힌 마늘의 과당의 브릭이 30이라고 하면 7배인 210브릭이 아닌
30브릭의 마늘의 당분이 7배로 많아진다는 표현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