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반려동물
강직한지빠귀226
유기견 센터에서 데리고 온 4살짜리 여안데
사료를 안먹고 간식만 먹어요
왜그럴까요 앞에서는 안먹지만
뒤에서 간혹 먹는 것같더라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주찬 수의사
프리랜서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간식이 사료보다 더 맛이 좋아서 그렇습니다. 계속 예쁘다고. 간식만 먹이는 경우에는 영양 불균형이 올 수도 있고 장염이나 췌장염 같은 질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밥 안 먹어도 사료만 주시고 간식은 일절 끊어주시는 것을 권유입니다.
5.0 (1)
응원하기
임형준 수의사
프리랜서임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유기견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긴장해서 사람 앞에서는 먹지 않고 혼자 있을때 먹는 경우가 흔합니다. 간식을 많이 주면 사료를 더 거부할 수 있으니 당분간 간식은 줄이고 규칙적으로 사료만 제공해 보세요. 며칠이 지나도 식욕이 없거나 구토, 설사, 체중감소 가 있다면 건강검진을 받아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