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사료안먹어요......

유기견 센터에서 데리고 온 4살짜리 여안데

사료를 안먹고 간식만 먹어요

왜그럴까요 앞에서는 안먹지만

뒤에서 간혹 먹는 것같더라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간식이 사료보다 더 맛이 좋아서 그렇습니다. 계속 예쁘다고. 간식만 먹이는 경우에는 영양 불균형이 올 수도 있고 장염이나 췌장염 같은 질병이 올 수도 있습니다. 밥 안 먹어도 사료만 주시고 간식은 일절 끊어주시는 것을 권유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유기견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동안 긴장해서 사람 앞에서는 먹지 않고 혼자 있을때 먹는 경우가 흔합니다. 간식을 많이 주면 사료를 더 거부할 수 있으니 당분간 간식은 줄이고 규칙적으로 사료만 제공해 보세요. 며칠이 지나도 식욕이 없거나 구토, 설사, 체중감소 가 있다면 건강검진을 받아보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