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나나 역고소 회의감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하루에 두끼를 고정적으로 먹으면 좋은 식습관이 될까요?
하루에 한끼는 힘들 것 같고
하루에 두끼 정도 (아침과 점심) 만 먹으면서
평생을 지내게 된다면 좋은 식습관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먹는 양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좋은 식습관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두 끼를 먹는 남성은 세 끼를 먹는 남성보다 대사증후군 위험이 1.16배 높았습니다. 대사증후군의 주요 인자 중 하나인 복부비만은 1.21배, 이상지질혈증 위험은 1.16배 증가하였습니다. 두 끼를 먹는 경우, 점심 또는 저녁을 굶었을 때보다 아침을 굶었을 때 남성의 대사증후군 위험이 1.22배 높았으며, 특히 복부비만(1.28배)과 이상지질혈증(1.20배) 위험률이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여성의 경우 아침을 굶었을 때 고혈당 장애(1.18배), 이상지질혈증(1.19배), 저HDL콜레스테롤혈증(1.14배) 위험이 증가하였으나, 저녁을 굶으면 고혈당 장애 위험이 0.74배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