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노동을향하여
하루에 두끼를 평생 먹을 수 있다면, 다이어트 식습관으로 어떤가요?
하루에 정확히 두끼만 챙겨 먹을 수 있다면 다이어트 식습관으로 어떤지 궁금합니다.
두끼는 정확히는 아침과 약간 늦은 점심으로
아침에는 셀러드류 위주로 먹고
점심은 일반 식사를 한다고 하면
평생 유지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두 끼만 챙겨 먹는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주의가 필요하며 여기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칼로리 섭취 조절: 두 끼로 충분한 영양과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다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으나, 너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영양 균형: 아침에 셀러드와 점심에 일반 식사를 하면 영양소의 균형을 잘 맞춰야 하며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해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3. 에너지 수준: 하루 두 끼 식사가 에너지 부족을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식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개인 차이: 식사 빈도와 패턴은 개인의 신진대사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자신의 몸 상태와 식습관에 맞는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하루 두 끼 식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영양 균형과 개인의 상태를 잘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