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철저한딩고76
성별
남성
나이대
60
눈이 가렵고 눈꼽이껴서 안약을 처방받았습니다. 3일정도 사용하고 나니까 증상이 좋아져서 사용을 안하고 보관중인데 나중에 증상이 있을 때 사용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일회용이 아니라면 개봉하시고 한달 후에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증상이 호전되어도 며칠 더 사용하시고 폐기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김강희 약사
강약국
안녕하세요. 김강희 약사입니다.
안약은 개봉 후 한달 이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 후에는 변질과 오염 위험이 있어 약이 남았더라도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진태웅 약사
아나파약국
안녕하세요. 진태웅 약사입니다.
일회용아닌 다회용점안액은 개봉후 한달사용가능합니다. 차광서늘한곳에 잘보관하시고 증상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안약의 유효기간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다회용 안약은 개봉 후 한달 내에 폐기하셔야합니다. 다 못 쓰는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기간을 지켜야겠습니다.
박준하 약사
보룡약국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
다회용으로 뚜껑을 열었다, 닫았다 하면서 쓰는 안약들은 일반적으로 개봉 후에는 사용기한을 한달까지로 보는 편입니다
사용기한이 남았더라도 개봉 후 1달이 지난 제품은 폐기하신느 것을 권장드립니다
송정은 약사
나은약국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안약은 개봉을 하게 되며, 개봉일로 부터 1달이 가능하기에 한달이내에는 사용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도움되셨다면 추천 '👍'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