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치단근절제술 후 이빨흔들림 이갈이방지장치 껴도되는지의 여부에 대해 여쭤봅니다

전에 크라운치료를 받은 치아가 씹을때마다 통증이있어

진료받아보니 치아끝 염증이 미세하게 있다하여 치단근절제술을 받았습니다.

3주가량 지났는데 이빨흔들림이 오히려 생긴듯한데요 ㅜ

씹을때의 통증은 이게 뭔가 씹을때 느낌이 이상한것은 있는데 통증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시술부위라 잘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요.

이게 이악무는것 방지장치 스플린터?(치과에서제작)를 끼고자서 그런것인지 계속 끼고자도되는지 여쭤봅니다 ㅜ

발치하기 싫은데 크라운으로는 치료 안될까요?

벌써 임플란트 하나 했고 아직 나이가 그리 많지않아 어떻게든 크라운으로 좀더 쓰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치근단절제술은 신경치료 이후 염증이 생기는 경우 등에서 마지막으로 치아를 살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만 치료 이후 경과를 지속적으로 지켜봐야 합니다. 아직 한달이 안되었다면 경우에 따라서 치아가 흔들리거나 미세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치료 이후 치주인데 및 주변 치조골 회복이 완전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지금과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나니 조금 더 지켜보시면서 주기적으로 follow-up을 해보셔야 합니다. 스플린트 착용 여부는 일반적으로 가능하나 치아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 해당 치과의 선생님과 상담 이후 결정이 필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9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