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솔직한자라164
솔직한자라16423.05.14
야채랑채소류 폭식해도 살이 찔까요?
제가 요즘 야채쪄먹는것에 너무 맛이들려서...
매일매일 야채랑 두부를 쪄먹고있어요....
한끼에
두부 반모나 곤약면한팩+가지하나+새송이하나+양배추조금해서 쪄먹고있는데요
너무많이먹나?싶어서...
살찔거같고....
야채를 폭식해도 살이찌나요?
궁금합미나...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두부 반모에는 약 130kcal가 있고 그 외에는 거의 칼로리가 없는 식품 구성으로 살이 찔 수 없는 한끼 식단입니다.
오히려 칼로리나 탄수화물 양이 부족할 수 있어 저녁 하루 한끼정도만 이렇게 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만약 질문자께서 이후 체중이 증가한다면 위 식단 때문이 아닌 다른 요소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 합니다. 야채 즉 식이섬유를 많이 먹어도 소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살이 찌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