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활달한거북이38
간경화 초기에 도움이 될 만한 식단이 있을까요?
건강검진을 했는데, 간경화 증상이 의심된다고
검사를 해보라는 권유를 받았습니다.
업무의 특성 상 금주를 할 수는 없는데,
그래서 간에 좋은 밀크씨슬 영양제도 먹고 있기는 한데,
식단도 간경화 초기에 좋은 것으로 짜고 싶습니다.
어떤 것으로 구성하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우선 회복을 위해 충분한 칼로리 섭취가 필요하므로 당질과 지방을 통해 칼로리 섭취를 늘립니다.
식사량이 적을 시에는 감자, 고구마 , 과일, 주스 등의 간식을 자주 먹습니다.
고기, 생선, 두부, 계란 등의 단백질 반찬을 적절하게 먹습니다.
이 외에도 간경변증 환자는 비타민 저장량이 떨어질 뿐 아니라 영양소를 흡수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오래 묵혀둔 음식보다 신선한 채소나 과일, 즉 제철 채소나 과일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 .두부.견과류 .브로콜리 양배추.구기자 .레드비트 등이 있습니다 .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경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는 부추가 좋으며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도 도움을 줍니다.
고기 보다는 생선종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