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계피가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계피가 체지방 감소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계피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어서 체지방 감소에 좋은 효고를 보이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계피 특유의 맛을 내는 유기화합물인 시남알데하이드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지방세포의 열 발생을 자극해 축적된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킵니다.
• 계피에는 시나믹산과 항산화 성분을 통하여 체지방 감소와 인슐린 감수성 개선에 도움을 주며,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차로 마시거나 요리에 활용하면 체중 관리에 효과적이며, 꾸준한 섭취가 건강한 체중 유지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