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은 이기적인 사람인가요? 자기중심적인 사람인가요?

어떤 사람이 "아빠는 나한테 잘해주니까 아빠만 챙기되 다른 가족들은 죽든지 말든지 내버려둬야겠다.,"라고 생각하고

누나나 삼촌들은 객사하든지 교통사고를 당하든지 신경안쓰고 그냥 없는 사람 취급한다면 이 사람은 이기적인 사람인가요? 아니면 자기중심적인 사람인가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이 동물 들과 다른 점은 나에게만 잘해 주는 사람만 사랑 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별로 잘해 주지 않는 사람에게도 사랑을 주는 것 입니다. 나만 좋아해 주는 사람만 나도 챙기는 것은 동물들도 그렇게 합니다. 그렇지 않기에 우리가 사람입니다.

  • 나한테 잘해준 사람한테는 잘해주고 나한테 잘못한 사람 한테는 관심도 없다는 사람은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상당히 위험합니다 가족의 구성원은 내가 조금 중심에 있지 않더라도 서로를 생각하며 챙겨야 되는데 그런 마음이 없다면 이기적인 면도 있고 자기 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사회에 나가서도 생활하기 힘든 사고방식을 갖고 있습니다

  • 두사람 모두 자기중심적도 아니고 이기적인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가족애나 애정 결핍이 있는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어 보이며 치료를 받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 글쎄요 어떤 사정이있는지는 모르지만 이 글에서만 보기에는 이기적인 사람인것 같습니다 ! 

    자기를 챙겨주는 사람만 챙기겠다, 누가 죽ㄱ든 신경 안쓰겠다라는 말은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 하는 사람인거 같아요 하지만 어떤 사정에 의해서 그런거라면 이것 또한 함부로 이기적이라고는 말을 못하겠네요 ~

  • 자기중심적인사람입니다

    자기한테 잘해주는 사람에게만 잘해주고 자기한테 이득을 안주는사람에게는 없는 사람 취급이라면 왼전 자기중심적인 사람입니다

  • 이 사람은 자기중심적인 사람입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아빠)만 신경 쓰고 다른 가족은 아예 무시하니까요.
    이기적인 면도 있지만, 자기중심성이 더 강하게 드러납니다.

  • 이런사람은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라고 봅니다 자기한테 잘해주는 사람만 챙기고 나머지 가족들은 아예 신경안쓰는거 보면 완전히 자기기준으로만 세상을 보고있는거같네요 아무래도 가족관계에서도 손익계산을 하는 느낌인데 누나나 삼촌들도 똑같은 가족인데 그렇게 차별대우하면 안되겠죠 질문자님 주변에 이런분이 계신건가요.

  • 안녕하세요. 이런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이기적인 성향이 강한 자기 중심적 사람에 가까움 니다. 두 성향이 겹쳐 있는 경우인데 차이가 조금 나눠질 수 있습니다. 이기적이면 아빠만 챙기고 나머지는 상관없다는 건 타인의 감정이나 상황을 의도적으로 무시하면서 본인 중심의 이익과 정서를 우선시하는 태도입니다. 가족 간의 기본적 상호 책임이나 정서적 연대를 거부하고 배척하려는 태도는 전형적인 이 인지적 판단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