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저녁 7시 넘어서 섭취하는 모든 음식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나요?
퇴근이 늦다보니 저녁을 늦게먹게 되는데요.
저녁을 늦은시간에 먹게 되면 다이어트를 절대 할 수 없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숙면시간이 늦다면 자기전 3~4시간 전에 음식물 섭취를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사람마다 다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저녁을 늦게 먹어도 얼마나 먹느냐..
그리고 저녁을 먹고 얼마나 활동하다가 취침을 하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저녁을 먹고 3~4시간 뒤에 자는 것이 좋은데,
많이 먹고 일찍 자면 활동량도 적고 위에 음식물이 정치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멀어지게 됩니다.
또한, 지방이 많이 축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녁을 아주 조금 먹고 3~4시간 뒤에 자면
또는 저녁을 조금 먹고 가벼운 산책을 하면 그래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니요, 시간보다 총 섭취량 및 질이 중요하답니다.
늦어도 가벼게 단백질 채소 위주로 적당량 드시는게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