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망고마더77
불포화 지방이란 무엇이고 정확히 어떤 영양성분을 의미 하나요?
문득 궁금해 지는데 말은 말이 들어 본 이란 불포화 지방이란 무엇이고 어떤 영양성분을 이야기 하는 것인지 우리몸에 어떤 영양을 공급하는지 알려주세여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불포화지방은 화학적으로 이중결합이 있는 지방산으로 구성된 지방입니다. 이중결합은 탄소원자 사이에 두 개의 결합이 있는 구조로, 불포화지방은 더 많은 수소 원자가 결합되어 있지 않아 더 자유롭게 휘어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지질을 구성하는 지방산 중 하나입니다.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의 감소와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불포화 지방은 단일 불포화 지방과 다중 불포화 지방으로 나뉘며, 주로 올리브유, 땅콩기름, 아보카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 심혈관 질환 예방, 뇌와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적당량 섭취가 권장됩니다.
식물성 기름 사용, 견과류 및 씨앗 섭취, 그리고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생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에는 체중 증가나 염증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오메가3. 오메가6지방산이 대표적이며 전반적으로 불포화 지방산은 심장 건강 유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세포막 구성, 호르몬 생성 등 우리 몸에 여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학술적으로는 지방산중에서 한개이상의 이중 결합을 가진 지방산을 말하는데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몸에 축적이되지 않고 몸에서 합성이 덜되는 지방이라고 보시면될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불포화 지방은 탄소 원자들 간에 이중결합이 존재하는 지방산으로 포화 지방보다 건강에 더 이로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불포화지방은 체내에 축적될 염려가 적고 우리 몸에서 자연 합성되지 않아 '필수지방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