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강세장 전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참외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한다고 하는데
참외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일부 체질적으로 참외가 몸에 맞지않는 사람에게 해당
되는말인가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외의 씨앗에 찬성질이 있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참외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이 설사 등의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참외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평소에 몸이 냉하거나 위장기관이 약한 사람은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외에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박과 식물 특유의 스테로이드가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성분을 많이 먹게 되면 설사,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