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3.10.22
시리얼 같은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밥을 너무 매끼 먹으니까 살이 더 안 빠지는 거 같아요 혹시 시리얼 같은 음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시리얼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선택과 섭취량이 중요합니다.
당이 없는 시리얼은 일반적으로 낮은 지방과 고섬유를 포함하며,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시리얼은 고당분으로 인해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영양 표시를 확인하고 신선한 과일이나 저지방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건강한 영양소 공급이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리얼은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긴 하지만 단 성분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시리얼에는 당분이 함유되어있는제품이 많으며 옥수수가 주 성분이기때문에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오히려 잡곡밥을 드시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시리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고,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시리얼은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시리얼만으로 식사를 하면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고, 칼로리 섭취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리얼에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여 먹거나, 저지방 우유나 두유를 넣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얼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아침 식사에 적합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시리얼 선택 시에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시리얼을 선택하거나,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선택하시고,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저지방 우유나 두유를 넣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