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소통남
주말에 건강차원에서 식사 3끼를 꼭 먹어야 할까요?
평일엔 출근해야하니 기계적으로 3끼를 챙겨먹게되는데 주말이 되면 주전부리하다보면 2끼밖에 안먹는데 건강관리차원에서는 3끼를 규칙적으로 먹어주는게 중요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학적으로 볼 때, 주말에 반드시 세 끼를 챙겨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하루 총 섭취 칼로리와 영양소의 균형입니다. 만약 두 끼 식사를 통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면, 건강에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전부리가 식사를 대체하게 되면 필수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간식보다는 균형 잡힌 두 끼 식사를 통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습관이 신진대사 유지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개인의 생활 패턴과 몸 상태에 맞춰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끼니의 횟수보다는 '무엇을, 얼마나 먹는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건강 관리에 더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주말에 꼬 3끼를 고정적으로 먹을 필요는 없3답니다.
다만 3끼를 잘 분배해서 먹는것이 건강에 유리한 점이 많은거죠
필수는 아니랍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주말에 꼭 3끼를 챙겨 드실 필요는 없어요.
건강 차원에서 중요한 건 끼니 수 보다는
총 섭취 영양과 균형입니다 <<<
평일에는 출근으로 3끼를 챙겨 드시기도 하지만 주말에는 오히려 활동량이 줄면서 늦잠이나 간식으로 자연스럽게 2끼로 줄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단백질, 채소, 좋은 지방, 적절한 탄수화물이 아우르게 포함을 시킨다면 별 문제는 없답니다.
그냥 불필요하게 어거지로 3끼를 챙겨서 드시게 되면 칼로리 과잉이 되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공복 시간이 길어져서 과식, 폭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말에는 2끼는 충분히 괜찮으시고
(1) 질 좋은 음식으로
(2) 균형있게 채우는 것이
건강 관리에 더욱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