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몸묵는 언제 측정하는게 가장 정확한가요?
하루 중에 몸무게 측정중 가장 정확한 시간대는 언제 인가요? 공복으로 아침 먹기 전인지. 아니면 다른 시간대가 따로 있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몸무게를 측정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아침입니다.
이유는 "아침에는 공복상태이기 때문에 음식물 등의 영향이 적습니다. 점심에 측정하면 점심밥 먹은 무게까지도 더해지는 단저밍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식사를 하기 전이이어야합니다. 아침에 중에서도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가장 변수가 적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기상 후 공복에 재는 몸무게가 어느정도 정확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