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퇴한 사용자
요즘 눈에 피로가 많은 것 같은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음식
안녕하세요 요즘 눈에 피로가 많아서 뻑뻑한 느낌이 드네요 이런 경우 도움되는 영양제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그렇다고 생각되면 도움되는 음식이나 영양제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
박예슬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박예슬 영양사입니다.
눈이 뻑뻑하고 피로할 때는 음식·영양제 모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는 블루베리·시금치·케일·당근·연어처럼 루테인·오메가3·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이 좋습니다.
영양제로는 루테인·지아잔틴·오메가3·아스타잔틴이 눈의 피로와 건조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장시간 화면 사용이 많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도 함께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눈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기위해서는 루테인, 지아잔틴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당근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