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산속에서내려온고양이887
산속에서내려온고양이88724.04.15
빵으로 한 끼 식사를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제가 평소에 아침이랑 점심을 빵으로 해결하는데요 밥을 먹지 않고 빵만 먹게 될 경우 한 끼 식사 영양소가 부족할까요? 추가적으로 다른 거를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빵으로만 구성된 식사는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빵은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기 위해 빵과 함께 단백질이나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아보카도를 올린 샌드위치, 또는 빵과 과일, 요거트를 함께하는 것이 좋은 대안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빵은 주로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을 균형 있게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빵과 함께 계란, 닭 가슴살, 아보카도, 신선한 채소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빵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들을 충분히 섭취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빵은 편리하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지만, 단독으로 섭취하면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단백질은 고기, 생선, 계란, 콩류, 유제품 등, 식이섬유는 채소, 과일, 통곡물 등, 비타민과 미네랄은 채소, 과일, 유제품, 견과류, 씨앗 등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빵 식사의 영양가를 높이기 위해 통밀빵 선택, 다양한 재료 사용, 단백질 보충, 과일 섭취 등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빵의 종류와 재료에 따라 다르겠지만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당분 함량도 높아서 과다섭취의 경우 영양소 부족. 비만 및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상시에 밥을 드시지 않고 빵으로만 식사를 할수도 있지만 부족한 영양소를 다른곳에서
더 섭취를 해야 하는데 영양소 맞추기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