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홍시나 감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데 왜 그런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홍시나 감을 많이 먹게되면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데 왜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홍시나 감을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감이 높은 타닌 함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타닌은 장에서 수분을 흡수하고 장의 연동 운동을 줄여 변이 딱딱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홍시와 단감에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