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3.09.04
콩은 여성에게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하던데, 어떤 성분이 그런건가요?
저는 두부를 좋아합니다. 포만감도 있고
든든하고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것 같아
항상 두부를 상위에 올립니다.
다양하게 즐기는데, 여성에게 더 좋다고 해서
자주 먹는 편입니다.
어떤 성분이 여성에게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콩에 함유된 대표적인 영양소는 이소플라본으로써,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의 부족을 보충하고,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의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이소플라본은 갱년기 여성의 안면 홍조, 발한, 불면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유방암, 자궁암, 대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부는 콩을 압착하여 만든 식품으로, 콩의 영양소가 그대로 함유되어 있으며, 두부를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성 갱년기나 골다공증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