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염증수치가높아졌는데 염증수치에좋은음식은뭘까요?
안녕하세요
열이나고그래서
피검사도하고했는데
가끔 염증수치가높게나왔거든요
염증수치를 낮추는데 좋은음식은 뭐가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염증 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토마토, 브로콜리, 버섯, 생강, 마늘, 아보카도, 베리류, 녹색잎채소 등을 섭취하고, 가공식품, 탄산 음료, 알코올, 적색육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를 통하여 염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들은 다양한데, 주로 다음과 같은 식품들이 추천됩니다:
1. 과일과 채소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등),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케일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 과일, 채소, 곡물에서 얻을 수 있는 식이 섬유는 장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충분한 식이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들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생선(연어, 고등어), 견과류(호두, 아몬드), 씨앗(아마씨, 참깨) 등이 있습니다.
4.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으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허브와 양념으로는 생강, 고추, 케이퍼, 우엉 등이 있으며 이런 허브와 양념들은 요리에 활용하면서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몸에 염증이 많으면 여러군데 몸이 많이 아픕니다. 염증을 줄여 주는 음식으로는 마늘.
토마토 연어 표고버섯 두부 아몬드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