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전망 엇갈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람한슴새216
변실금의 원인과 예방방법은 무엇인가요
요실금말고도 변실금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변실금의 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하며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예방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변실금 원인은 다양하며,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상호작용을 하여 발생합니다.
염증성 또는 기능성 장 질환 등의 장 건강이 원인이 될 수 있고, 감염 및 방사선 치료의 영향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이나 다발성 경화증, 뇌졸중 등 중추신경계 이상으로 생기기도 하며, 출산과 외상, 항문 수술로 인한 괄약근 손상도 주요 원인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