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STONER
아침운동 이후 콩국에 우뭇가사리 식단
안녕하세요 아침에 운동하고 나서 콩국과 우뭇가사리를 넣어서 먹어봤는데 포만감이 좋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가능할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침에 콩국과 우뭇가사리를 함께 넣어서 먹는 다이어트 괜찮을까요? 우뭇가사리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효능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동 후 콩국 + 우뭇가사리 식단은 매우 좋아요
우뭇가사리는 홍조류 끓여 만든 한천으로 식이섬유 풍부해 포만감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1명 평가
• 아침 운동 후 콩국과 우뭇가사리 식단은 다이어트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콩국은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 등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우뭇가사리는 해조류의 일종으로,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하며 포만감을 더해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우뭇가사리는 주로 '우뭇가사리'라는 홍조류를 삶아 묵처럼 굳혀 만드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별도의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의 형태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다만, 콩국에 설탕을 넣거나 과도한 양을 섭취하면 오히려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함께 적절한 양을 유지한다면 콩국과 우뭇가사리 조합은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뭇가사리는 해조류 종류 중 하나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열량이 적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소화불량 등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콩국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고 우뭇가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으므로 포만감은 높이고 변비는 예방되어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주 괜찮습니다. 우뭇가사리는 해초류를 끓여서 한천 성분을 추출한 뒤 식혀 굳혀서 젤리처럼 만든것이며 효능으로는 저칼로리, 고포만감으로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며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과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혈당 상승 억제로 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