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와우와우위
우유를 잘 소화 못시키면 우유를 아주 마시지 말아야 하나요?
우유를 잘 소화 시키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우유를 마시면 높은 확률로 설사를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아예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나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있다면 우유의 섭취보다는 유제품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면 유당 불내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경우 우유 섭취를 피하거나 유당이 제거된 대체품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두유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