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프로그램 참여 후 체중 감량 효과가 꾸준히 있을까요?
최근에 직장 동료들과 함께 회사에서 지원하는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인데,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었더니 체중 감량 효과가 꽤 있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지금처럼 꾸준히 체중 감량 효과가 유지가 될지 걱정이 됩니다... 혼자서는 과연 지금처럼 식단도 잘 지키고 운동도 꾸준히 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어서요... ㅠㅠ 혹시 건강 프로그램 참여 후에 체중 감량 효과를 꾸준히 유지하기 위한 팁 같은 것이 있을까요... 경험자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하게 체중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효과를 유지하려면 프로그램 중 배운 식단 원칙과 운동 루틴을 일상에 맞게 간소화하여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 관리가 어렵다면 동료들과 함께 주간 체크인이나 소모임을 만들어 서로 동기부여를 주고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완벽함보다는 꾸준함을 목표로 하고, 체중보다 건강한 습관 형성에 집중하는 것이 요요를 예방하는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