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건강한 수면시간중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것은 어떤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건강한 수면 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혹시 건강한 수면시간이라고 해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해서는 자기전에 음식물 섭취하지않기 , 전자기기 멀리하기 등이 대표적입니다.
• 건강한 수면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요소로는 규칙적인 수면 패턴, 충분한 수면 시간, 그리고 수면 환경의 질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에 7~9시간의 수면의 권장되며,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이 생체 리듬을 안정시키고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전에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를 피하고, 전자기기 사용을 줄여 어두운 환경에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운동도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