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 칼로리는 어떤 방식으로 계산할 수 있나요?
각 음식의 칼로리는 어떤 방식으로 계산이 되나요?
각 음식에는 영양소 등이 있고
또한 몇 칼로리라고 하던데
이런 칼로리는 어떤 방식으로 측정이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영양성분표에 작성되어있는 음식의 칼로리는 화학적인 분석방법으로 측정되게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의 칼로리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영양소의 열량: 각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가 제공하는 칼로리는 정해져 있습니다.
탄수화물: 1g당 4칼로리
단백질: 1g당 4칼로리
지방: 1g당 9칼로리
분석 과정: 실험실에서 음식을 연소시키고 발생하는 에너지를 측정하여 칼로리를 계산하며 이를 연소 칼로리라고 합니다.
영양 성분 표: 각 식품의 영양 성분을 분석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해당 식품의 영양소 함량에 따라 칼로리를 계산합니다.
이렇게 측정된 칼로리는 식품 라벨이나 영양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